소설 <호숫가 살인사건>
본문 바로가기

예술

소설 <호숫가 살인사건>

 

 

추리소설 작가중 좋아하는 히가시노 게이고의 장편 소설 호숫가 살인 사건이라는 소설을 봤다. 신작인 줄 알았는데 보니까 2005년 작품;;;; 내가 책방에서 본 작품은 '가면산장 살인사건' 이었다.;;;;

어쩐지 책이 조금 많이 지저분하더니만 ㅎㅎ

사실 추리소설이지만 히가시노 게이고의 소설을 좀 읽어서 그런지 아니면 대놓고 불편한 정황들을 보여줘서 그런지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다. 당연히 내가 그 현장에 없었기 때문에 모든 것을 다 알 수는 없었고 모든 것을 다 맞췄다고는 말 못하지만 예상하지 못한 방식으로 이야기가 가지는 않았다.

원래 책을 사서 보는 편인데, 소설은 특히 사서 소장 하기가 뭐하기 때문에 도서관에서 빌리는 것도 좋은 것같다. 다음에 도서관을 가면 신작을 보리라 라고 하지만 신작은 대여하는 사람이 많아 쉽진 않을 것 같다. 원래 비 문학을 많이 않읽었는데, 요새는 문학을 더 많이 읽는다. 확실히 묘사라는 매력적이다. 그러고보니 최근 본 문학은 일본 문학이었네...

 

평점 3.0/5.0

  

'예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간신>감상  (0) 2016.03.06
영화<데드풀>  (0) 2016.02.18